관장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안녕하십니까?
울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남구종합사회복지관장 울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은 부처님의 지혜를 발현하는 복지현장으로 慈悲試行(자비시행) 모든 이의 고난 줄여 희망기쁨 함께하고, 善緣成樣(선연성양) 소중한 만남 정성으로 잘 가꾸며, 先行福祉(선행복지) 효율적인 선진복지 실천하자를 운영철학으로 복지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과학의 비약적인 발전에 힘입어 물질문명의 편리함 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물질적으로 한정된 재원을 두고 가진자와 갖지 못한자의 구분에 따른 상대적 빈곤이 우리네 삶에 더 많은 정신적 빈곤을 야기하고, 개인주의의 심화를 가져와 한 개인이 느끼는 소외감과 고립감은 더해가고 있습니다.
이것이 현대사회에서 복지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이에 불교사회복지는 모든 존재가 상호 연관속에 나와 남이 둘이 아닌 하나이며 모든이가 행복해야 나또한 행복할 수 있다는 이념으로, 물질적인 지원에 있어서는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고른 분배와 소통을 꾀하고, 정신적영역에 있어서는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스스로 행복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여야 하겠습니다.
울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은 그간에 이룩해 온 양적인 성장에 힘입어 사회복지의 전문성 강화와 체계적인 운영을 통하여 사회복지의 질적인 성장을 이끌어내는 견인차가 되고자 합니다. 복지관 후원자 및 봉사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장 오세걸